브랜드

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Collaboration: The key to Korea’s Inventiveness

브랜드대한민국 성공의 비결, 협력

K-시스템 시리즈 by 현대자동차 x 블룸버그 미디어 그룹

5 분간 읽기

한국은 탁월한 기술력과 이를 혁신적으로 접목한 코로나19 대응으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블룸버그 미디어와 함께 4회에 걸쳐 현대자동차의 앞선 기술력과 혁신을 향한 여정을 탐구하는
새로운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코로나19는 모든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세계가 거의 멈추었고,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으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지만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대한민국은 팬데믹 상황에서 바이러스에 대한 인상적인 대처로 전 세계에 희망의 등불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응은 빠르고 효과적이었습니다. 전국에 드라이브 스루 검사소를 도입하여 안전하면서도 효율적인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국립중앙의료원의 한 지역 사무소에서 시작된 워크 인 검사 아이디어가 공항 등 신속한 대응이 필요한 곳곳에서 유용한 검사 방식으로 활용되기도 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대량 검사가 바이러스 관리에서 핵심이라고 판단하고 광범위한 데이터 수집과 효과적인 역학 조사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였습니다.

Lost momentum
드라이브 스루

한국의 성공적인 대응은 우연이 아니었습니다.
성공의 핵심은 최근 몇년간 스타트업 분야 중심으로
폭발적 성장의 기폭제가 되었던 지식 공유, 창의적 마인드,
열린 협업, 솔루션 중심의 빠른 실행력 등의 가치있는
역량들이 사회 전반에 깊숙히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한국 성장의 원동력 역할을 한 회사가 바로, 더 나은 국가을 향한 열정으로
'인류를 위한 진보’ 라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된 현대자동차 입니다.

변화의 원동력

한국 성장의 원동력 역할을 한 회사가 바로 더 나은 국가을 향한 열정으로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비전을 가지고 설립된 현대자동차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현대자동차의 옳은 일을 향한 겸허한 헌신과 노력을 더욱 자세히 알리고자 합니다.

변화의 원동력

인간 중심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한 진보 정신은 개방적인 혁신 문화를 가능하게 했으며,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러한 공동과 다수를 위한 노력을 통해 세계가 직면한 가장 어려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Human centric
크래들 맵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허브.
(크래들/CRADLE)

미래 혁신

현대자동차 오픈이노베이션투자그룹의 황윤성 상무는 '혁신은 삶과 죽음의 문제일 때가 많습니다'라고 말합니다.
Center for Robotic-Augmented Design in Living Experiences의 약자인 CRADLE은 실리콘 밸리, 텔아비브, 베를린, 베이징, 서울의 혁신 허브에서 주요 미래 모빌리티 협력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크래들을 통해 글로벌 혁신 생태계와 밀접하게 협력하며 전략적 파트너십과 투자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래들은 현대자동차의 고객뿐 아니라 모든 사람의 생활 경험을 개선하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오직 새로운 혁신에 집중하며, 스타트업 생태계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훌륭한 혁신을 만들어가는 스타트업을 찾아 투자할 것입니다."

미래 혁신

이러한 스타트업 중 하나가 바로 향상된 수소 저장 기술을 통해 수소의 이동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 스위스 회사 입니다. 혁신 분야에 대한 투자는 모든 사람을 위해 깨끗하고 안전한 미래를 만들겠다는 현대자동차의 비전을 실현하는 길입니다.

모두가 자유롭게 연결되어 있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향한 혁신은 장기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크래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노력과 현대자동차의 폭넓고 부단한 노력은 개인을 넘어서 공공의 이익과 행복을 향한 것 입니다.

Hydrogen storage

현대자동차와 블룸버그는 크래들에 대한 짧은 영상을 통해
혁신을 추구하는 현대자동차의 헌신적 노력에 대해
보다 자세히 다루고자 합니다.

K-시스템 캠페인의 첫번째 영상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오픈 이노베이션과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왜 미래를 위해 중요한지 알리고자 합니다.

공유하기

  • facebook
  • twitter
  • pinterest
  • URL copied to clipboard
notice close